본문 바로가기

알아두면 좋은 것들/건강

뱃살과 나잇살 빼는 율무 효능! 최고예요.

뱃살과 나잇살 빼는 율무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날로 심각해져 가는 나잇살은 건강의 최대의 적이라고 하는데요.


나이가 들수록 기초대사량은 줄고 운동량이 부족해지면 나잇살은 늘어납니다. 또한 안좋은 식습관을 통해서도 나잇살이 늘어난다고 하는데요.


천추천글..

2018/04/02 - 레몬밤 복부비만에 아주 좋아요

2018/03/22 - 장건강에 좋은 프로바이오틱스

2018/03/06 - 뱃살빼는 최고의 방법과 운동법

2018/02/11 - 귀리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2018/05/03 - 무릎 관절염에 좋은 라이토플렉스


1



나잇살을 방치하게 되면 지방간과 당뇨, 고혈압, 대장암 등 거의 모든 성인병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2


나잇살과 뱃살을 빼기 위해 무리하게 식사를 굶는 경우가 있는데, 이것은 기초대사량이 줄게 되어 장기적으로 역효과를 부르는 결과를 낳습니다.


삼시 세끼 먹으면서 뱃살을 뺄 수 있는 방법이 있다고 하는데요. 그럼 어떻게 해야 하는지 함께 보시죠..^^


3


젊었을 때 찌는 살은 폭식과 과식이 원인이라면, 나잇살은 소식을 해도 생긴다고 합니다.


4


일종의 노화 현상이라고 하는데요. 노화는 인체기능이 떨어지고 이와함께 에너지 대사도 떨어지게 되는데,


5

6


젊을 때와 같은 식사량으로 음식을 먹어도 살이 더 잘 찌는 몸으로 변화된다고 합니다.



7


여성들은 40대부터 팔뚝과 옆구리, 배에 집중적으로 살이 붙으며,


8


남성들은 30대부터 주로 배에 집중적으로 살이 붙는데, 팔과 다리는 가늘고 배만 볼록 나온 마치 거미 체형처럼 변한다고 하네요.


9

10



나잇살의 첫 번째 특징은 물만 먹어도 살이 찐답니다. 흔히 물만 먹어도 살이 찐다고 하신 분들이 계셨는데 빈말이 아니었군요. 


11


두 번재 특징은 체중은 그대로인데 사이즈가 늘어난다고 합니다.


12


젊을 때 찌는 살과 증상이 다르다고 하는데 한번 찌면 잘 빠지지 않는 것이 특징입니다.


13


또한 나잇살은 온갖 질병을 일으키는 시한폭탄이라고 하는데요.


14


나잇살과 비만은 6개의 암을 유발하는데 백혈병과 다발골수종, 췌장암, 자궁내막암, 직장암, 신장암의 주요 위험 요인이라고 합니다.



15


이런 나잇살을 효과적으로 극복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 굶는 것은 효과적인 방법이 아니라고 합니다.


16

17


금식은 기초대사량을 줄이기 때문에 장기적으로 더 살이 찐다고 하며 적절한 식이요법으로 나잇살을 뺄 수 있다고 합니다.


18



밥은 먹되 대신 율무를 섞어 먹어야 한다는데요.

19


한의학에서 율무는 예로부터 약재로 사용되어 왔다고 합니다.


20

21


바로 나잇살의 원인이 되는 습을 제거할 수 있다고 하며,


22


율무는 필요 없는 수분을 배출시키고 지방을 분해해 부종뿐만 아니라 나잇살 빼는 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23


또한 부종형 나잇살을 빼는데 필수인 단백질이 풍부한데요.


24


탄수화물은 체내 흡수가 되어 비만을 초래하지만,


25


율무는 탄수화물의 흡수를 억제합니다. 항간에는 율무가 남성의 정력을 떨어뜨린다고 하는데 그것은 잘못된 상식이구요. 율무는 단백질이 풍부하기 때문에 남성의 정력에 오히려 도움이 되는 식품이랍니다.^^


26



식이섬유가 풍부해 소식해도 포만감을 유지할 수 있으며 장 건강에도 아주 좋아 변비에도 좋은 식품입니다.


27

28


또 율무의 덱스트린 성분은 노폐물을 배출시켜 나잇살을 빼는데 효과적입니다.


29


하지만 율무는 임산부가 먹게 될 경우 자궁 수축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율무를 가급적 피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30


율무 섭취 방법은 밥을 할때 율무를 섞어 밥을 지으면 되는데요.



31


처음부터 너무 높은 비율 보다는 기존 밥과 율무의 비율을 9:1로 하다가, 시간이 지나면 그 비율을 8:2,.. 5:5 정도까지 비율을 맞춰 주는 것이 좋습니다.


32

33

34


율무를 밥이 아닌 다른 방법으로 먹는 방법은 뻥튀기 처럼 볶아서 간식으로 먹어도 좋다고 하며 되도록 껍질이 있는 피율무를 선택하는 것이 효과를 더 높힐 수 있다고 합니다.


35

36


이 피율무를 또 보리차 처럼 끓여 마시면 좋다고 하는데, 먼저 약불에 피율무를 타지 않도록 볶은 다음,


37


볶은 피율무 3큰술 정도를 종이컵 3컵 분량의 물과 함께 주전자에 넣고 센 불로 끊입니다. 


38


그런 다음 물이 끓으면 약한 불로 줄이고 10~20분간 더 끓인후 차로 마시면 됩니다.^^


39


나잇살을 빼는데 도움이 되는 움식 중 돼지고기도 있다고 하는데요. 돼지고기는 탄수화물 중독자에게 꼭 필요한 영양소로,


40


탄수화물 대사를 돕는 비탐타민 B1이 소고기에 비해 10배가 많다고 합니다.


41

42


살을 빼려고 채소만 먹는 분들이 계신데요. 그런 분들은 살이 안 빠진다고 합니다.


43


또한 충분한 단백질은 근육 생성에 도움이 되며 근육이 업는 분들은 단백질만 잘 섭취하면 운동을 안해도 근육이 생성된다고 합니다.


44

45


나잇살을 빼는 돼지고기 부위가 따로 있다고 하는데, 그것은 돼지고기의 안심이라고 합니다. 흔히 돈까스를 만들때 주로 이용하는 부위인데요. 기름에 튀기는 돈까스는 몸에 좋지 않기 때문에 고기를 찌거나 삶아서 먹는 것이 가장 좋다고 합니다.


46

47


이상 뱃살과 나잇살 빼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