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아두면 좋은 것들/건강

무릎 관절염에 좋은 라이토플렉스

손, 발, 무릎 관절염에 좋은 라이토플렉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라이코플렉스는 로즈힙분말로 만든 관절과 연골에 좋은 건강 기능식품인데요.


덴마크 오리지널 로즈힙 100%로 만들어 미국과 유럽 등 여러나라에서 그 효과를 인정받은 제품입니다.


추천글..

2018/04/30 - 노니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2018/04/25 - 밀크시슬 엉겅퀴 효능과 부작용

2018/04/24 - 우루사 효과와 가격

2018/04/23 - 아로니아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2018/04/22 - 당뇨병 초기증상과 당뇨에 좋은 음식


1



로즈힙은 약 4천년 전 신석기 시대부터 식용으로 섭취되어 온 들장미 열매인데요. 고대 잉카 제국에서는 로즈힙을 젊음의 묘약이라고 일컬어 졌으며, 과거 영국에서는 아이들 비타민 보충을 위해 로즈힙을 먹기도 했습니다.


콜라겐 합성을 도와 주는 비타민 C가 레몬의 60배로 피부건강에 아주 좋으며 DNA파괴방지 및 질병에 걸리거나 피부노화를 방지하고 항암효과및 항산화 작용에 탁월한 물질인 베타카로틴과 리코펜이 토마토의 10배, 22배 함유되어 있습니다. 


2


또한 함염증, 혈당강하, 함암에 효과가 좋은 감마리놀렌산 외에 레티노산, 비타민 A, B1.2, E, P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로즈힙은 씨에 포함된 기름을 짜내 Oil 형태로 활용하기도 하고 열매를 건조시켜 차로 마시거나 잼 형태로 가공하기도 하며 냉동 건조를 통해 열매를 그대로 갈아 낸 분말 형태로 활용하기도 합니다.


3



로즈힙(GOPO)의 탄생 배경에는 덴마크 랭게랜드라는 섬의 농부 Eric Hansen이 40대부터 관절염이 심해 누워 지내고 있었는데, 이웃집 나이 많은 노인의 추천으로 로즈힙 잼을 만들어 먹어보라고 권해준 후 부담없이 먹었다고 합니다.


얼마후 통증이 줄어든 것을 느낀 Eric은 직접 자기 밭에 로즈힙을 재배해 키우며 여러 방법으로 조제해 복용하고는 더 이상 다른 관절약에 의존하지 않게되었고 이웃 관절염 환자들에게도 나누어 주었답니다. 이에 관절염 환자들이 그 입소문에 의해 로즈힙을 부탁하는 사람들이 많아 졌고.. 


4


그는 더이상 다른 농사는 하지 않고 로즈힙만 재배하게 되었는데, 그의 아들이 이것을 과학적으로 정립해서 정식으로 정부허가를 받고 판매하게 되었습니다.



덴마크 농림부의 지원 하에 이를 체계적으로 생산할 수 있는 장비와 시설을 갖추고 Litozin이라는 브랜드로 유럽 전역에 판매되고 있으며, 덴마크와 영국, 스웨덴 수상 등 나이가 많은 유명인사들이 속이 쓰리고 아픈 비스테로이드 소염제보다 Litozin을 섭취하고 있다고 합니다.


5



로즈힙 추출 물질인 GOPO는 관절과 연골을 위한 기능성분으로 덴마크 하이벤 바이탈사가 천연 로즈힙을 특허된 특수 방식에 따라 저온 건조하여 활성화한 특허물질입니다. 관절과 연골의 염증에 도움이 되는 천연 소염진통제로 82%의 환자가 복용 3주후 통증이 감소되었고, 속이 쓰리고, 부작용을 유발하는 진통제 사용률을 40~50%로 감소시켰으며, 다른 약과 함께 복용해도 부작용이 전혀 없다고 밝혀졌습니다.


6


GOPO는 건조하는 방법이 다르다고 하는데요. 관절과 연골 건강에 도움이 되는 Galactolipid 성분이 항상 가장 많이 함유되독록 표준화해 특수 건조 제조과정을 통해 만들어 진다고  합니다. 또한 GOPO는 열과 빛에 약하기 때문에 GOPO가 가능한 가장 많이 함유되도록 하기 위해 로즈힙의 재배, 수확, 처리과정 모두 엄격한 품질관리하에 시행되어 만들어 집니다.



7



시중에 판매되는 일반 로즈힘과 달리, GOPO는 습기와 온도가 모두 적정하게 낮은 환경에서 만들어져 열과 빛에 약한 기능성분이 최대한 함유되도록 하기위해 덴마크 Hyben-Vital사만이 가지고 있는 특수방식에 따라 습도가 낮은 저온에서 수주간에 걸쳐 천천히 건조하여 로즈힙에 들어 있는 각종 비타민과 철분, 지방산, 미네랄 등 모든 성분이 보존되도록 만들어 졌습니다.


8


이렇게 GOPO는 천연 소염제 작용을 하는데요. 우리 몸속에 있는 백혈구에는 관절에 염증이 생기면 염증을 만드는 박테리아를 죽여서, 청소하는 과립백혈구가 있어 염증을 없애주는 역할을 합니다. 그러나 우리 몸을 보호해주는 이 백혈구도 너무 많이 생기면 연골 세포를 마모시키며, 화학적 효소와 해로운 항산화 물질이 발생되어 더 많은 연골조직에 손상을 입힙니다(자가면역현상).



관절이 아프고, 염증이 생기는 것은 이 화학적 물질과 결합된 백혈구의 축적때문인데, 관절에 염증이 많으면 많을수록 관절주변에 백혈구가 더 많이 달라 붙는 과정이 반복되고 통증이 가중 됩니다.


9


이렇게 너무 많은 백혈구가 관절에 축적되어 관절염이 악화되는 악순환을 차단하고 통증을 완화시켜주는데요. 그 효능은 관절통증을 확연하게 그리고 빨리 감소시키며 아프고 부은 관절의 숫자가 감소합니다.



관절의 움직임, 일상 생활의 활동 수준이 개선이 되며 아침에 굳어짐이 감소합니다. 진통제나 글루코사민보다 더 효과적일 수 있으며 장기간 복용해도 위나 간에 부담이 되거나 부작용이 없습니다.


10


덴마크 코펜하게 병원 임상실험 결과 35세 이상 94명이 참여한 임상 실험에서 로즈힙을 하루 5g 섭취한 임상 참가자 82%가 3주 후부터 관절 불편이 해소됨을 경험했으며 BBC등 유럽언론과 주요 대학병원에서도 관절개선 효과를 인정받았습니다.



12



이상 관절염에 좋은 라이토플렉스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