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아두면 좋은 것들/건강

신장이 안좋으면 나타나는 증상! 지금 바로 확인해 보세요.

신장이 안좋으면 나타나는 증상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신장은 콩팥이라고도 불리며 간처럼 증상이 나빠져도 잘 인지하기가 어려운 신체부위인데요.

 

특별한 증상을 느끼기 어렵기 때문에 뒤늦은 발견으로 큰 고통을 받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추천글..

2018/05/06 - 뱃살과 나잇살 빼는 율무 효능! 최고예요.

2018/05/03 - 무릎 관절염에 좋은 라이토플렉스

2018/04/30 - 노니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2018/04/25 - 밀크시슬 엉겅퀴 효능과 부작용

2018/04/22 - 당뇨병 초기증상과 당뇨에 좋은 음식

 

 

1

 

 

먼저 신장이 안좋을때 나타나는 증상으로

 

1. 전신 피로나 권태감이 있을 수 있는데요. 충분히 휴식을 취했음에도 피로한 상태가 지속된다면 신장 기능에 이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2, 부종. 아침, 저녁으로 얼굴과 몸이 잘 붓는 증상이 있을 수 있으며 몸속에 쌓인 노폐물로 인해  피부가 건조해져 가려운 증상이 지속됩니다.

 

2

 

3. 딸꾹질과 눈떨림. 노폐물이 잘 배출되지 않으면 체내 독소가 쌓여 주기적으로 딸꾹질과 눈떨림이 있을 수 있는데요. 3개월 이상 딸국질과 눈떨림이 지속된다면 신장 기능에 문제가 있다고 합니다.

 

 

4. 혈뇨와 단백뇨. 소변에 피가 나오고 단백뇨가 나오는 것은 신장이 안좋을때 나타나는 대표적인 증상입니다.

 

3

 

신장(공팥)의 기능은 우선 혈액 속 노폐물을 소변으로 배설하는 기능으로 이는 수분조절과 전해질, 나트륨과 혈압을 조절합니다.

 

또한 조혈 호르몬 생산과 비타민D를 활성화 하는데요.

 

4

 

 

만성 콩팥병이란 이러한 콩팥 손상과 기능 감소가 3개월 이상 지속되는 상태로 단백뇨와 혈뇨 등 콩팥 손상의 증거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5

 

만성 신장(콩팥)질환의 단계로 1기와 2기는 혈뇨와 단백뇨, 3기는 피로와 식욕부진, 4기는 빈혈과 부종이 있으며 5기는 구토와 호흡곤란 증세가 이어진다고 합니다. 

 

6

 

 

콩팥은 투석 치료를 받아도 공팥의 모든 기능을 대체할 수 없는 아주 중요한 장기인데요. 신장 기능은 회복하기가 어렵기 때문에 문제가 발생되기 전 평소 건강관리에 유의해야 합니다.

 

 

신장을 예방하는 좋은 습관은 평소 음식에 나트륨을 줄여 싱겁게 먹어야 하며, 단백질과 칼슘이 많은 음식은 줄여야 합니다. 또 술을 줄이고 체중관리를 해야하며 고혈압과 당뇨가 있으신 분들은 그 병을 잘 관리해야만 신장기능도 좋아질 수 있습니다.

 

7

 

 

신장에 좋은 음식

 

1 옥수수수염차

대표적으로 신장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 왔는데요. 항산화 성분인 플라보노이드 성분은 혈관 노폐물을 제거해 주고 염증 완화에 도움을 주며, 칼륨성분은 혈압을 조절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2. 검은 콩

검은콩은 항산화 작용이 있는 안토시아닌과 이소플라본, 사포닌 등이 풍부해 노화 억제에 아주 좋은 식품인데요. 신장 기능에도 좋아 콩팥에 샇인 독소 배출을 도와줍니다.

 

8

 

 

3. 팥

팥은 심장이나 간의 혈관 지방 축적 예방에 도움이 되는 식품인데요. 팥죽이나 팥을 차로 드시면 신장에도 아주 좋습니다.

 

4. 산수유

예로부터 산수유는 기력과 활력을 불어 넣어 주는 열매로 알려져 왔는데요. 갱년기 증상이나 성인병, 비만이나 허약 체질, 발기 불능이 있으신 분들에게도 좋지만 신장이 안좋으신 분들에게도 좋은 열매입니다.

 

이상 신장이 안좋으면 나타나는 증상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