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아두면 좋은 것들/건강

허리디스크에 좋은 음식 감자 된장국?!

허리디스크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허리디스크는 여러 원인이 있을 수 있지만 나이가 들어 엉덩이가 처지게 되면 허리디스크가 발생될 확률이 높다고 하는데요. 몸의 중심축인 골반이 무너지게 되면 허리디스크가 올 수 있다고 합니다.


허리를 가장 단단하게 잡아 주어야 할 엉덩이 근육이 감소하게 되면 상반신과 하반신을 제대로 지지하지 못하고 허리디스크가 발생되는데, 이를 방지하기 위해선 꾸준한 운동과 적절한 식재료를 통해 허리를 강화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추천글..

2018/06/25 - 처진엉덩이에 좋은 운동과 고지혈증에 좋은 돼지감자

2018/06/28 - 골다공증에 좋은 음식과 나쁜 음식! 꼭 확인해 보세요^^

2018/06/29 - 갱년기증상에 좋은 식품 멍게

2018/06/18 - 유방암에 좋은 음식 브라질너트

2018/06/17 - 유방암의 원인과 초기증상


1



감자는 엉덩이 근육을 채워줄 좋은 식재료인데요. 엉덩이 근육이 채워져 강화가 되면 허리디스크가 완화됩니다. 


2


특히 감자에는 필수 아미노산의 일종인 루신이 풍부한데 이 루신은 우리 몸속 단백질 합성을 돕고 근육의 손실을 막아 엉덩이 근육을 생성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따라서 감자를 꾸준히 먹는 것은 엉덩이와 허리근육을 강화하는데 있어서 아주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3

4


루신 함량은 감자가 바나나의 4배, 참외보다 약 12배가 높은데요. 연구결과에도 루신은 단백질 합성을 촉지해 근육을 생성하는데 도움이 된다는 결과가 있으며 또한 감자에는 몸속 콜라겐을 형성해 뼈 건강에도 좋은 비타민 B5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5

6

7



그런데 감자를 보관할때 주의사항이 있다고 하는데요. 어떤 분들은 감자를 냉장고에 보관하는 분들이 계신데, 만약 감자를 냉장고에 보관하게 되면 감자에 들어 있는 녹말 성분이 당으로 빠르게 변해 감자 본연의 맛과 색을 잃어버리게 된다고 하며, 


뿐만 아니라 발암 추정 물질인 아크릴아마이드 성분을 생성해 몸에 해로운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합니다. 때문에 감자는 배란다와 같은 장소에 실온으로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8

9

10


감자와 함께 먹으면 좋은 음식으로 된장이 있는데요. 된장에는 프로테아제라는 단백질 분해 효소가 들어 있어 근육의 손실을 막고 근육 합성을 도와 루신의 체내 흡수율을 높혀 주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감자와 된장을 함께 섭취할 수 있는 감자된장국을 먹게 되면 엉덩이 근육을 강화해 허리디스크 완화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11

12

13


감자 된장국을 만들때 연근을 함께 넣어 만들면 더 좋다고 하는데요. 연근은 감자 속 비타민 C 흡수율을 높혀 뼈를 더욱 건강하게 만들어 준다고 합니다.



14

15


또한 쑥갓과 함께 감자전을 만들어 먹어도 좋은데요. 쑥갓의 비타민 K가 단백질 생성에 도움을 줘 허리디스크 완화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16



17


감자 섭취시 주의사항


좋은것도 과유불급이라 했던가요?!.. 감자는 칼륨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신장이 안 좋은 사람은 되도록 적게 먹는 것이 좋고요. 감자와 돼지감자 모두 하루 150g이내로 섭취하시고 돼지감자 차는 하루 5잔 이내로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18

19


이상 허리디스크에 좋은 음식 감자 된장국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