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아두면 좋은 것들/건강

아르기닌의 효능과 부작용! 꼭 읽어보세요.

아르기닌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아르기닌이란 우리 몸 구성요소인 아미노산의 하나로 체내에 합성이 되기는 하지만 필요량이 부족해 외부에서 공급해 주어야 하는데요. 필수 아미노산은 아니지만 우리 몸의 질병 치유와 예방 그리고 건강증진을 위해 필요한 성분입니다.  


아르기닌이 많이 함유된 식품으로는 육류와 생선, 달걀과 유제품 등이 있는데요. 하루 권장량에 비해 함유량은 많이 부족하기 때문에 되도록 건강한 식품에서 따로 추출한 아르기닌을 따로 섭취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추천글..

2018/06/27 - 체중감소에 좋은 음식 슈퍼푸드 7가지

2018/06/20 - 성 건강식품 에소코블랙마카 효능

2018/06/19 - 남성청결제 히즈클린 사타구니가려움중에 아주 좋아요^^

2018/05/28 - 천연 근육 보충제 마늘

2018/05/26 - 브이맥스 효능과 가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아르기닌 효능


1. 운동 능력 향상


1


아르기닌은 근육과 관절 조직에 영양분과 산소를 공급해 체내 혈류를 개선시켜 운동 능력 향상에 많은 도움이 되는데요. 손상된 관절이나 차가운 손, 발에 혈액 순환을 증가시켜 근육통과 통증을 완화시켜 주며, 체내 혈류 흐름이 좋지 않아 발생하는 관절염및 다른 합병증에도 좋습니다.



또한 인체 성장 호르몬인 프로락틴과 아미노산(크레아틴, L-프롤린, L-글루타민산 염) 등의 영향으로 강한 근육 조직을 만들고, 뼈와 관절 통증을 유발하는 염증과 싸워 통증을 감소시킵니다.


2. 심장 건강 향상


2


아르기닌은 염증 수치를 낮춰 혈관 및 심장 건강을 향상시켜 주는데요. 심혈관계 전문가들이 추천하는 영양소가 바로 아르기닌이라고 하는데, 특히 관상 동맥 심장 질환의 위험 인자가 높은 사람들에게 L-아르기닌 보충제를 복용시켰더니 심장 발작이나 뇌졸중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었다고 합니다. 


이것은 고혈압 예방과 관상 동맥 질환 개선, 그리고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효과가 있기 때문인데요. 이처럼 아르기닌은 심혈관 질환및 운동 수행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3. 치유 능력 향상과 면역력 강화


3


아르기닌은 외상과 상처, 암과 같은 질병 치유 능력과 면역력 강화에 좋은데요. 또한 화상 치유에 도움이 되는 단백질 기능이 있으며, 충치 예방에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4. 발기 부전 향상


4


연구에 따르면 아르기닌은 세포 복제 과정에 관여해 정자 생산 능력과 운동성 향상에 도움을 주며, 산화 질소에 의해 촉발되는 발기부전 평활근의 이완을 촉진시켜 발기부전에도 좋다고 합니다.



5. 염증 완화와 노화예방


5


아르기닌은 질병을 유발하는 염증과 싸워 이겨내 면역력을 높여 주고, 노화를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아르기닌 부작용



부작용으로는 소화불량이나 메스꺼움, 복통과 부종 등이 있으며 이 외에도 특이체질에 따라 부작용이 있을 수 있으니 섭취후 이상증세가 발생하면 복용을 중단해야 합니다. 


하루 권장량은 3,000mg이며 천식환자나 임신, 모유 수유중인 여성과 간질환자는 복용을 금해야 합니다.


이상 아르기닌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