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아두면 좋은 것들/건강

혈관 독소와 해독에 좋은 음식 완두콩!

혈관 독소와 해독에 좋은 음식 완두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라돈 침대, 중금속 화장품, 알루미늄 캔, 컵라면 용기, 매일 먹는 식품첨가물 등.. 우리 주변엔 독소로 가득찬 환경호르몬 물질들이 가득한데요. 독소는 신체 기능을 방해하고 건강에 해를 끼치는 모든 물질을 말합니다.


몸속에 과도하게 쌓인 독소는 대표적으로 세 가지 질환을 불러 오는데요. 그것은 바로 간과 혈관, 그리고 호흡기 질환입니다. 몸에 독소가 많이 들어오게 되면 이 독소를 해독하기 위해 해독 기관인 간이 무리를 해 간 기능이 떨어지게 되는데요. 


추천글..

2018/06/17 - 혈관청소에 좋은 음식 미나리 효능

2018/06/26 - 뇌혈관에 좋은 매실 효능과 매실차 매실장아찌 필독!

2018/06/06 - 몸속 독소제거방법 간해독과 장해독

2018/06/16 - 간 독소배출에 좋은 음식 가지고추 북어찜

2018/06/06 - 몸속 독소제거방법 간해독과 장해독


1



또한 독소와 같은 유해 물질들은 혈액 속으로 들어가서 혈전을 생성하고 혈액을 끈적이게 만들어 혈관 질환의 위험을 높입니다. 거기다 호흡을 통해 들어온 독소는 호흡기 점막에 염증을 유발하고 정상적인 산소 공급을 방해해 호흡기 질환을 유발하게 됩니다.


2


이러한 몸속 독소를 배출해 주는 최고의 식재료는 바로 완두콩이라고 하는데요. 밭에서 나는 소고기라 불릴 만큼 각종 영양소가 풍부한 콩은 된장과 간장의 원재료이자 우리 밥상을 풍성하게 해주는 음식입니다.


3


밭에서 나는 소고기라 불리울 정도로 각종 영양소가 풍부한 콩은 된장과 간장 등의 원재료가 되고 우리 밥상을 풍성하게 해 주는데요. 국제기구 UN은 2016년을 콩의 해로 지정할 만큼 영양 성분이 풍부하며, 다른 채소나 과일보다 높은 1등급 항암식품입니다. 



4



5


이처럼 콩에는 비타민과 단백질, 이소플라본 등의 각종 영양소가 풍부할 뿐 아니라 식이섬유가 풍부한데요. 콩에 풍부한 식이섬유는 몸에 쌓인 독소를 희석하거나 독소에 흡착을 해서 몸 밖으로 배출하는 역할을 합니다.


6

7



식이섬유가 풍부한 콩은 양배추나 고구마에 비해 3배 이상 많은 식이 섬유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8


콩에도 여러 종류의 콩이 있는데요. 그 중에서 혈관 독소를 가장 효과적으로 뺄 수 있는 콩은 바로 완두콩입니다.


9


콩 중에서 가장 먼저 수확하는 완두콩, 이 맘때가 제철이라고 하는데.. 고대 이집트 왕릉에서 발견됐을 정도로 역사가 깊은 작물이며 예로부터 보양식에 쓰일 정도로 영양 성분이 뛰어 납니다.


10



11


완두콩은 독소를 배출하는 식이섬유뿐만 아니라 짙은 초록색을 띠게 하는 엽록소가 풍부한데요. 엽록소는 혈액 속의 독소를 정화해 깨끗한 혈액을 만들고 혈압을 안정화하고 독소로 인해 손상된 혈관 세포 재생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독소로 망가진 혈관 건강 회복에 많은 도움을 줍니다.


12

13



완두콩 섭취방법


완두콩은 갈아서 마시면 좋다고 하는데요.


14


완두콩을 갈게 되면 식이섬유의 분자가 흡수되기 좋은 형태로 분해되고 단단한 세포벽이 파괴되면서 그 안에 있던 엽록소가 나와 체내에 더 잘 흡수된다고 합니다.


15


완두콩을 갈아 주스로 만들기 전 할 일이 있다고 하는데요. 생완두콩을 그냥 갈면 비려서 먹지 못한다고 합니다.


16



17


그래서 완두콩을 한 번 삶아서 갈아야 하는데요. 완두콩을 삶을 때 소금을 조금 넣어주면 엽록소의 파괴를 막을 수 있다고 합니다.


18


물이 끓으면 약한 불로 5분간 삶아주는데, 처음부터 뚜껑을 열고 끓여야 비린내를 줄이고 색깔도 선명하게 나올 수 있다고 합니다. 



그 다음 믹서기에 삶은 완두콩 4큰술과 물 200ml을 넣어 주시구요. 여기에 맛과 영양을 함께 더해줄 손가락 두 개 크기의 삶은 고구마 1개를 넣어 줍니다.



20

21

22


네.. 이렇게 해서 완두콩 두유 주스가 완성되었습니다..^^


23


완두콩 섭취시 주의사항도 있는데요. 과잉 섭취 했을 때는 복통을 유발할 수 있으니 하루 40g, 종이컵 한 컵 분량 정도만 섭취해 주세요. 과유불급..!!


이상 혈관 독소와 해독에 좋은 음식 완두콩에 대해 알아보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