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아두면 좋은 것들/건강

자궁경부암에 좋은 음식과 나쁜 음식

자궁경부암에 좋은 음식과 나쁜 음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자궁암은 전 세계 여성 사망률 2위에 해당하는데요. 자궁경부암은 자궁경부에 암이 발생되는 질병으로 원인은 인유두종 바이러스에 의해 감염이 되며, 무질서한 성접촉이나 흡연, 면역력이 저하된 상태에서 발병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자궁암은 악성 종양이 생겨도 자각 증상이 뚜렷하지 않아 사망률이 높다고 하는데요. 꾸준한 정기검진과 면역력을 높여 발병률을 낮추는게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추천글..

2018/06/29 - 갱년기증상에 좋은 식품 멍게

2018/06/28 - 골다공증에 좋은 음식과 나쁜 음식! 꼭 확인해 보세요^^

2018/06/25 - 처진엉덩이에 좋은 운동과 고지혈증에 좋은 돼지감자

2018/06/18 - 유방암에 좋은 음식 브라질너트

2018/06/17 - 유방암의 원인과 초기증상


1



자궁경부암에 나쁜 음식과 생활습관


우선 자궁경부암에 나쁜 음식으로는 과도한 탄수화물과 동물성 지방, 고단백, 고당도 음식, 그리고 인스턴트식품 등이 있는데요. 이것은 체내 에스트로겐 농도를 높여 자궁암 발병률을 높힌다고 합니다.


또한 균형잡히지 않은 음식과 호르몬을 교란하는 인스턴트식품, 스트레스, 불면증 등은 체내 면역력을 떨어뜨려 자궁암 발병율을 높이며, 성접촉 대상자가 많을수록 발병률이 높기 때문에 되도록 한 사람과 관계하는 것이 좋습니다.


2


자궁경부암에 좋은 음식과 생활습관  


자궁암을 예방하기 위해선 위에 열거한 나쁜 음식과 생활습관을 고치는 것이 선행되어야 하는데요. 이와 더불어 균형잡힌 식사와 적절한 운동 그리고 스트레스 해소가 자궁암 발병률을 낮춥니다.



자궁암에 좋은 음식으로는 브로콜리와 상추, 피망과 당근, 단호박, 장어 등이 있는데요. 그중에 장어는 동의보감에 오장육부 기능을 활성화하고 산전이나 산후, 허약 증상과 약해진 자궁을 보강할 수 있다고 나옵니다.


3


흔히 남성 정력에 좋다고 알려진 장어가 여성의 자궁암에 좋은 이유는 여성 질환에 도움이 되는 비타민 A가 풍부해 체내 면역력을 높여 줘 기력 회복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여성의 난소 기능을 활성화해서 자궁암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4

5



6


뿐만 아니라 항산화 효과가 있는 비타민E 성분도 풍부해 호르몬 생산에 관여하기 때문에 허약한 원기와 기력을 회복하는 데 도움을 주며, 장어 반 마리면 비타민A 하루 권장량을 충족한다고 합니다. 


7

8



9


그리고 장어를 먹을때 한가지 단점이 있는데요. 그것은 지방이 함유되어 있어 지방이 몸속에 쌓이는 것을 방지하려면 녹색 채소나 생강과 함께 드시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10

11

12


이상 자궁경부암에 좋은 음시과 나쁜 음식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