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아두면 좋은 것들/건강

간 독소배출에 좋은 음식 가지고추 북어찜

간 독소배출에 좋은 음식 가지고추 북어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날로 심각해져가는 미세먼지와 환경오염, 독소 때문에 우리 몸은 늘 위협에 시달리고 있습니다.


최근 운동화에선 환경호르몬이 기준치의 약 261배가 검출되었으며, 침대 매트리스에서 1급 발암물질까지 검출되었습니다. 이렇게 다양한 독소들이 우리 몸에 들어올 경우 호흡계나 신경계, 생식계와 호르몬 장애를 일으키게 되는데요.


추천글..

2018/06/15 - [알아두면 좋은 것들/건강] - 내장지방 빼는법과 좋은음식 레몬밤

2018/06/11 - [알아두면 좋은 것들/건강] - 위염에 좋은 음식 아보카도 먹는 방법

2018/06/11 - [알아두면 좋은 것들/건강] - 장염에 좋은 음식과 안좋은 음식

2018/06/09 - [알아두면 좋은 것들/건강] - 이석증 증상과 예방에 좋은 음식 케일

2018/06/08 - [알아두면 좋은 것들/건강] - 천연항생제 쪽파! 당뇨와 치주염에 아주 좋아요^^


1



그런데 똑같은 환경에 살고 있지만 모두가 질환이나 질병에 걸리는 것은 아닙니다. 이것은 몸속의 독소를 해독하고 배출하는 능력에 따라 건강하거나 그렇지 못한 경우가 발생 된다고 하는데요.


2


인체에 쌓이는 독소는 무려 700여 가지! 내 몸을 비우고 건강해 지기 위해선 간 해독이 필수라고 합니다. 


3


간은 1분에 1L 이상 혈액을 걸러 독소를 해독해 주는데요 간 기능이 떨어지게 되면 독소를 거르지 못하고 우리 몸속에 축적됩니다.


4


독소는 지방 친화적인데요. 간이 해독능력이 떨어지게 되면 남은 독소가 지방에 쌓이게 되고 이것은 곧 염증으로 나타나 통증으로 이어지게 됩니다.

독소가 쌓이게 되면 만성피로부터 각종 질병이 유발되고 심하면 암까지 발생된다고 하는데요. 그렇기 때문 간 건강은 독소배출을 위해 매우 중요합니다.



5


간에 좋은 음식이 있다고 하는데요. 바로 가지고추 북어찜입니다.


6


재료는 가지와 아삭이 고추, 홍고추, 북어포 등을 준비해 주시구요.


7


가지고추 북어찜은 입맛은 물론 간 해독에 좋은 음식으로 가지의 안토시아닌 성분이 간암을 예방하는 효과과 있습니다. 또 고추에는 베타카로틴 성분이 풍부해 항산화 작용을 하며, 북어는 간을 보호하고 독소를 해독하는 아미노산이 풍부해 독소에 치진 간을 해독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8



요리법은.. 먼저 가지 꼭지를 제거하고 길게 4등분을 해 준 다음, 아삭이 고추도 꼭지를 제거한 후 길게 2등분 해 줍니다.  


9

10


참고로 간 독소배출을 위해 가지찜 요리를 선택한 이유는 식재료 중 가지가 간 전문의들이 가장 추천하는 재료라고 합니다.


11


가지를 추천한 이유는 브로콜리나 시금치보다 2배나 높은 항암효과와 활성산소 제거에 뛰어난 안토시아닌 성분이 간 해독에 많은 도움을 주기 때문이며, 또한 가지의 자주색 빛갈 나스닌은 항암효와 간세포 막 생성에 도움을 줍니다.



12


가지고추 북어찜에는 매운 고추가 아닌 아삭이 고추나 풋고추, 맵지 않은 꽈리 고추를 사용하는 것이 좋구요. 먼저 프라이팬에 기름없이 얇게 썬 가지와 고추를 올려 구워 줍니다.


13


이렇게 가지와 고추를 갈색빛이 날 때까지 앞뒤로 구워 주시구요..^^  가지와 고추가 다 익으면 따로 접시에 담아 줍니다.


14

15


다음은 양념장을 만들어야 하는데요. 볼에 간장 6큰 술과 다진 마늘 3큰 술, 청주 2큰 술을 넣어 줍니다.



16

17

18


그리고 식초 3큰 술과 들기름 3큰 술, 꿀 2큰 술, 고추가루 1큰 술을 넣고 잘 저어 줍니다.



19

20


그런 다음 냄비에 고추와 가지를 층층이 쌓아 담고 양념을 넣어 줍니다.


21


북어포는 지느러미를 제거하고 쌀뜨물에 10분 정도 담깟다가 빼 줍니다.



22


그 다음 북어가 쪼그러 드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칼집을 내어 줍니다.


23


손질이 잘 된 북어를 반으로 가른 후 냄비에 담아 줍니다.


24


북어 위에 만들어 두었던 양념장을 한번 더 둘러 줍니다.


25


그 다음 멸치 육수 400ml를 부어 주고 고명으로 홍고추를 올려 줍니다.



26

27


센 불로 시작해 끓게 되면 중간 불로 약 15~20분간 졸여 줍니다. 이후 고추색이 변하게 되면 불을 끄면 됩니다.


28

29


네.. 이렇게 해서 간 해독과 독소배출에 좋은 가지고추 북어찜 완성이요..^^


30

31


이상 간 독소배출에 좋은 음식 가지고추 북어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