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아두면 좋은 것들/건강

내장지방 빼는법과 좋은음식 레몬밤

내장지방 빼는법과 좋은 음식 레몬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내장지방은 심근경색이나 당뇨병, 고지혈증과 같은 만성 질환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아주 높은 원인인자인데요.

내장지방을 운동부족으로 알고 운동으로만 빼려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물론 운동을 통해 어느 정도는 효과를 볼 수 있겠지만, 보다 근본적인 식습관 개선을 하지 않고서는 절대 내장지방은 뺄 수 없습니다.

추천글..

1



우리가 흔히 먹는 흰쌀밥과 떡, 빵, 라면, 치킨, 햄버거, 피자, 과자, 아이스크림, 인스턴트 식품 등은 모두 과다한 탄수화물 중독을 일으킬 수 있는 내장지방을 부르는 원인인자입니다.


2


또한 과일도 뱃살의 원인이 될 수 있는데요. 과일도 과당이라는 당분이 있어서 과하게 섭취하게 될 경우 혈당을 올리고 이것은 지방과 뱃살로 축적이 됩니다.


3


젊을땐 신진대사가 원활해 운동량이 많지 않아도 탄수화물과 지방을 태워 적당한 신체 발란스를 맞출 수 있지만, 나이가 들어 신진대사가 떨어지게 되면 똑같은 양을 먹고 운동을 더 해도 내장지방을 빼기는 결코 쉽지 않습니다


4


단맛과 매운맛 중독은 식욕을 높이고 과도한 열량 섭취로 인해 내장지방 쌓이게 합니다.



5


음식을 짜게 먹는 습관도 좋지 않은데요. 짜게 먹게 되면 혀가 붓고 그만큼 뱃살도 붓게 되어 지방이 축적되기 쉬워 진다고 합니다.


6

7

8



내장지방에 좋은 음식으로 레몬밤이 있는데요. 레몬밤은 허브과의 식물로 항염과 항산화, 항균까지 하는 좋은 식재료입니다.


9

10


레몬밤의 로즈마린산은 지방세포의 크기가 커지는 것을 방지해 내장지방 억제에 아주 효과적입니다.


11

12


내장지방 억제에 효과적인 레몬밤 활용법인데요. 첫 번째로 레몬밤 밥입니다. 



13


레몬밤 밥을 하기 위해선, 먼저 말린 레몬밤 잎 5g을 따뜻한 물에 우려내 주시고요.


14


그 다음 현미와 곤약쌀을 2:1 비율로 잘 섞어 씻어 주고 레몬밤 우린 물을 넣고 밥을 짓습니다.


15

16


두 번째는 레몬밤 샐러드인데요. 우선 양파를 준비하는데, 양파는 매운맛도 있지만 우리 몸의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항산화 효과가 있어 지방의 배출을 도와주기 때문에 레몬밤과 함께 먹으면 뱃살에 지방이 쌓이는 것을 좀 더 막을 수 있다고 합니다.



17


이렇게 썬 양파와 레몬잎, 샐러드 채소를 준비해 주시구요.


18


다음은 드레싱을 준비해야 하는데, 플레인 요구르트에 레몬밤 가루를 섞어 줍니다.


19


여기에 후추가루를 넣을 건데요. 후추에는 매운맛을 내는 피페린이라는 성분이 있는데, 이 성분은 새로운 지방세포가 생기는 것을 억제합니다.



20

21


이렇게 플레인 요구르트에 레몬밤 가루 1/2 티스푼과 후추를 넣고 섞어 드레싱을 만들어 주고요.


22


채소 위에 드레싱을 뿌리면 레옴밤 샐러드 완성입니다.^^



23

24


세 번째는 레몬밤 우유인데요. 레몬밤 우유에 꼭 들어가야 하는 재료가 있는데 그것은 바로 견과류입니다.


25


견과류는 식욕 조절에 도움을 주는 펩티드 YY와 콜레시스토키닌이 들어 있는데, 레몬밤과 함께 먹으면 뱃살을 아주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고 합니다.


26

27

28


호두와 아몬드, 땅콩 등 견과류를 넣고 레몬밤 가루 1/2 티스푼을 넣고 갈아줍니다. 



29


네, 이렇게 고소하고 담백한 레몬밤 우유가 완성되었습니다.^^


30


레몬밤은 하루 32.4mg 이상 섭취 시 내장 지방 제거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31


섭취 시 주의사항도 있는데요.


32


레몬밤을 너무 많이 먹게 되면 구토나 메스꺼움, 현기증 또는 지나치게 졸린 증상이 나타날 수도 있다고 합니다. 


레몬밤의 적정 섭취량은 말린 잎의 경우 하루 한 스푼, 생잎의 경우에는 하루 반 컵에서 한 컵 정도가 적당하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