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아두면 좋은 것들/건강

오디효능과 부작용! 협심증에 아주 좋아요..^^

오디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산성화는 자연뿐만이 아니라 우리 몸속에서도 일어나고 있는데요. 스트레스와 만성 피로로 인해 심화되어 가는 산성화! 여름철 체내 수분손실 또한 우리 몸의 산성화를 가속시키게 됩니다.


몸의 산성화는 체내 세포가 파괴되면서 신체 장기들의 기능이 떨어지게 되고, 암세포 증식이 활발해져 이 증상이 심화되면 사망에 이르게 됩니다. 이렇게 우리 몸의 ph농도가 올라가면 혈관을 악화시켜 심혈관 질환과 당뇨, 췌장 세포가 파괴되는데요. 이러한 증상을 없애려면 우림 몸을 중성화 시켜야 합니다.


추천글..

2018/07/06 - [알아두면 좋은 것들/건강] - 인삼 효능과 정관장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2018/07/06 - [알아두면 좋은 것들/요리] - 알토란 김하진 된장보리밥과 열무나물 필수 레시피 따라하면 쉬워요!

2018/07/04 - [알아두면 좋은 것들/건강] - 지방간 증상과 좋은 음식 검은콩!

2018/07/03 - [알아두면 좋은 것들/건강] - 혈관 독소와 해독에 좋은 음식 완두콩!

2018/07/01 - [알아두면 좋은 것들/건강] - 자궁경부암에 좋은 음식과 나쁜 음식



오디 효능.


오디의 대표적인 효능으로는 당뇨병과 고혈압, 고지혈증, 심혈관계 질환 및 항산화 효과로 노화 방지에 좋은 알칼리성 식품입니다.


1


오디는 산화된 몸을 중화시키는 데 아주 좋은 식재료이지만 간혹 오디의 신맛 때문에 사람들은 산성 식품으로 오해하고 있는데요.


2


산성과 알칼리성 식품을 구분하는 기준은 식품의 맛이 아니라 음식을 섭취한 후 위에 남는 성분으로 구분을 하게 됩니다. 칼륨과 칼슘, 마그네슘과 같은 산성 식품은 체내에 열량을 공급하며,  요오드와 인, 황, 염소와 같은 알칼리성 식품은 체내 기능 조절을 합니다. 




산성 식품은 육류나 해산물, 달걀과 같이 동물성 단백질이 풍부한 식품이며, 알칼리성 식품으로는 채소나 과일, 씨앗류가 있습니다. 어느것이 좋고 나쁜 것이 아니라 어느 한쪽으로 몸의 균형이 깨질 때 우리 몸은 병들고 질병에 노출되는 것입니다. 그런데 요즘 대부분의 사람들은 동물성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만 섭취할 뿐 알칼리성 음식을 먹지 않는데 문제가 발생되는 것입니다.


3


오디가 심혈관 질환과 당뇨 개선에 도움이 되는 이유는..


4


바로 안토시아닌과 루틴 성분 때문인데요. 안토시아닌과 루틴은 항산화 성분으로 우리 몸에 산성화가 되는 활성산소를 배출해 주고, 혈관을 튼튼하게 해서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고 완화하는데 많은 도움이 줍니다. 


5

6



또 루틴 성분은 인슐린 분비를 촉진시켜 당뇨병 예방및 완화에 많은 도움을 주는데요.


7


오디가 특히 협심증이나 심혈관 질환에 좋은 이유는 혈액 산성화의 원인인 활성산소와 콜레스테롤을 제거해서 혈액을 중화시키기 때문입니다. 또한 오디의 또다른 성분인 레스베라트롤은 혈관을 확장시켜 심장에 혈액이 원활하게 공급되도록 돕습니다.


8

9

10


이처럼 오디의 안토시아닌 성분은 블루베리보다 1.5배나 높으며 오디 추출물이 심혈관 질환에 효과적이라는 한국식품영양학회 연구결과도 있습니다.



11

12


오디를 먹을때 얼려서 먹는 것이 좋다고 하는데요. 오디를 얼리게 되면 형성되는 얼음 결정이 열매 세포를 분열시켜 몸이 산화되고 심혈관 건강에 도움이 되는 항산화 성분인 안토시아닌이 보다 쉽게 침출된다고 합니다. 


13



오디 부작용.


오디는 특별한 독이 없는 식품인데요. 하지만 성질이 차기 때문에 소화기 계통에 문제가 있는 사람이 과다 복용할 경우 설사와 복통, 불쾌감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위장장애가 있는 분들은 따듯한 차로 마시거나 소량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상 오디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