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아두면 좋은 것들/건강

몸속 독소제거방법 간해독과 장해독

몸속 독소제거방법과 간해독, 장해독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몸속에 독소가 쌓이게 되면 우리 몸엔 많은 변화가 일어나게 되는데요. 대표적으로 비만과 당뇨, 두통이나 변비 뿐만 아니라 만성피로와 다양한 질병이 이어지게 됩니다. 


추천글..

2018/06/04 - [알아두면 좋은 것들/건강] - 고지혈증 증상에 좋은 음식 곰피

2018/06/02 - [알아두면 좋은 것들/건강] - 미역 효능과 건강 미역국 끓이는 법

2018/06/01 - [알아두면 좋은 것들/건강] - 간건강에 좋은 음식 두릅, 된장, 쑥 무침

2018/05/30 - [알아두면 좋은 것들/건강] - 대장암에 좋은 비타민D와 연어

2018/05/29 - [알아두면 좋은 것들/건강] - 만성통증에 좋은 마사지 방법


1



특별히 아픈 곳이 없는데 몸이 피곤하고 통증이 생긴다면 몸속의 독소가 쌓였다는 걸 의심해 봐야 합니다. 몸속의 독소는 만병의 근원으로 암까지 진행될 수 있는데요. 현대인들은 이미 독소중독상태에 있다고 합니다.


2

3

4


이렇게 만성중독이 된 우리 몸은 만성피로, 만성통증, 설사와 소화불량, 두통과 불면증 등 다양한 질환으로 현대인들을 괴롭히고 있는데요.


5


이러한 몸속 독소의 원인은 서구화된 식습관과 지나친 탄수화물과 지방 섭취로 인한 것이며, 이러한 것을 줄이고 좋은 음식을 먹음으로써 우리 몸을 개선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먼저 우리 몸의 독소를 빼는 것이 급선무라고 하며, 간이나 장에 독소가 있는지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고 하는데요.


7

8


잠을 자고 일어났는데도 피곤하다, 얼굴빛이 노랗다, 감기에 잘 걸린다, 체중이 계속해서 늘어난다. 눈 흰자위가 노랗다. 이 중 2가지 이상이면 간 해독이 시급한 상태라고 합니다.  


9

10


두 번째 간이 안좋은지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은 숨을 깊이 쉬며 배를 빵빵하게 부풀려 줍니다.


11



그 다음 양팔을 벌린 다음 오른쪽 갈비뼈 아래 간을 가볍게 두드려 주는데요.


12


왼쪽과 오른쪽을 번갈아 두드려 보고 만약 오른쪽에 통증이 있다면 간이 안좋은 상태라고 합니다.


13

14


간 독소를 방치하게 되면 간염이나 간암으로 악화 될수 있으며. 간 독소로 혈액이 오염되면 혈관이나 신장, 뇌 질환 발병률이 높아지게 됩니다.


15

16



이번엔 장에 쌓인 독소를 확인하는 방법인데요. 장에 쌓인 독소는 다리와 손톱을 보면 알수 있다고 합니다.


17


첫 번째로 우선 종아리에 손으로 꾹 누른 후 떼어내면 되는데요. 만약 3초 이상 지나도 원상태로 회복이 되지 않는다면 장에 독소가 심각하게 쌓여 있다고 합니다.


18

19


두 번째로 손톱 뿌리의 반달 모양이 없거나 작아질 때 독소가 쌓였다는 신호인데요. 손톱이 갈라지거나 여러 겹으로 일어날 때에도 이에 해당한다고 합니다.


20

21


이제 몸속 독소를 빼는 방법입니다. 건강식을 먹는 것만으로 간과 장의 독소를 뺄수 있다고 하는데요. 우선 간 해독의 열쇠는 효소를 지켜라 입니다.


22


간 해독에 필요한 효소는 실제 간에서 존재한다고 하는데, 이때 필요한 것이 바로 담즙이라고 합니다. 담즙은 지방을 녹이고 해독하는 역할을 하는데요. 담즙이 원할이 분비되어야 지방 분해와 독소 배출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23

24


먹기만 해도 간 독소를 뺄수 있는 음식이 있다고 하는데 그것은 바로 매실입니다. 매실의 유기산 성분인 피루브산과 피크르산은 독성 물질 배출과 손상된 간 효소를 보호하는 작용을 하는데요.


25

26


임상실험결과 매실을 섭취할 경우 피로도 개선과 간 해독 능력이 있다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또한 동의보감에도 매실은 신맛이 있으며 독이 없고 열과 가슴앓이를 없애주고 혈맥의 기운을 도와 피로를 해소한다라고 나와 있습니다.


27

28


주로 배탈이 났을 때 섭취하는 매실 발효액은 장 건강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살균작용과 장 염증 완화, 설사를 멈춰 장 독소 제거에도 탁월합니다.



29

30

31


간 해독 매실 주스 만드는 방법인데요. 물 200ml에 매실 발효액 두 스푼을 넣습니다. 그런 다음 발효 식초 한 스푼을 넣고 저어 주면 되는데요.


32


이때 주의할 점은 식초가 들어가 산도가 높은 매실은 위염과 속쓰림 증상이 있는 분들한테는 농도를 좀 연하게 해서 식후에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변비와 소화불량이 있으신 분들에게는 찬물에 타서 드시고, 장염이나 설사가 심하신 분들에게는 따듯하게 해서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33

34


두 번째 간 해독에 좋은 음식으로 타우린이 있는데요. 타우린은 오징어와 문어, 조개 속에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35

36


매실 발효액과 물의 비율은 1:5 정도가 적당하며 매실 발효액을 만들 때에는 매실과 설탕의 비율을 1:0.7 이 좋다고 합니다.


37

38


이번엔 장에 쌓인 독소를 빼 주는데 아주 좋은 식품인데요. 그것은 바로 청장묵입니다.



39

40


장 청소 필수 영양소는 바로 식이섬유인데요. 식이섬유는 변비해소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해로운 콜레스테롤을 배출하는 역할까지 합니다.


41

42

43


청장묵 만드는 방법은 천년초 가루와 한천 가루가 필요한데요.



44


냄비에 물 200cc를 부어주고 천년초 열매 가루, 천년초 줄기 가루, 한천 가루 한 숟가락(5g)씩 넣어 줍니다. 그 다음 천일염 한 꼬집(1g)을 넣어 주면 되구요.


45

46


47


그 다음 매실 발효액을 4티스푼을 넣어 줍니다. 이후 가루가 뭉치지 않게 고루 저어 3분가 끓여 줍니다.


48

49


다 되었으면 통에 옮겨 담아 냉장고에 5분간 넣어 주면 청장묵이 완성이 됩니다.


50

51


이렇게 완성된 청장묵을 하루에 3번 10일 정도 먹으면 효과를 볼수 있다고 합니다.


52


청장묵을 먹을 때 주의사항은 장이 찬 사람은 매실 발효액 대신 생강청이나 오미자청을 사용하면 좋다고 하구요. 만든 다음 일주일 안에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53


이상 몸속 독소제거방법 간해독과 장해독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