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아두면 좋은 것들/건강

밀크시슬 엉겅퀴 효능과 부작용

밀크시슬(엉겅퀴)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우리나라 사람들은 술을 많이 마시죠. 그래서 항상 간 건강을 염려합니다.


술 뿐만 아니라 간에 안좋은 기름진 음식과 인스턴트 식품, 비만, 장기간 약을 복용해야 하는 분들도 간 건강이 안좋아질 수 있습니다.


추천글..

2018/04/24 - 우루사 효과와 가격

2018/04/23 - 아로니아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2018/04/22 - 당뇨병 초기증상과 당뇨에 좋은 음식

2018/04/21 - 산수유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2018/04/20 - 소화불량과 위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그런 분들에게 밀크시슬은 신이 내린 선물과도 같은 축복의 식물인데요.


2


만성 간염과 간 수치 개선에 도움을 주는 밀크시슬은 엉겅퀴의 한 종류로 일반적으로 밀크시슬은 마리아 엉겅퀴라 불립니다.


3


밀크시슬 이름의 유래는 성모마리아의 모유가 엉겅퀴에 떨어져 녹색 잎에 흰무늬가 생겼다는 전설과 마리아 엉겅퀴 줄기를 자르면 하얀 진액이 나오기 때문이라고도 합니다.



4

5



밀크시슬의 효능은 강력한 항산화 작용으로 간세포를 보호하고 독소로부터 간세포 손상을 방지해 간 기능 증진에 도움을 줍니다.


6

7


또한 간 손상으로 인한 만성피로 개선 및 간염, 간경변증, 간암 예방에  도움을 주며 미국통합종양학회에서는 암 예방 치료에 도움 되는 식이 보충제로 밀크씨슬을 선정했습니다.



8

9


밀크씨슬(엉겅퀴) 추출물 실리마린은 간에 친화성이 있어 먹으면 온 몸에 퍼지지만 간에 제일 많이 축적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간에 어떠한 문제가 있더라도 간을 보호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흡입만 하더라도 간이 녹아버리는 사염화탄소도 엉겅퀴 추출물 실리마린을 먹은 쥐 실험에서 쥐가 살아날 정도로 강력한 간 보호를 한다고 합니다.


10

11



또 술을 많이 먹거나 인스턴트 음식을 많이 먹는 사람이 지방간이 많이 걸리고 이것이 간경화로 이어지는데, 이러한 사람들도 엉겅퀴 실리마린을 먹게 되면 지방간을 녹일 수 있다고 합니다. 


12

13


간경화가 너무 심해 아주 단단해 지지 않은 이상 엉겅퀴의 실리마린은 간경화를 풀어 줄 수 있다고 하며 여성분들은 담석증에 많이 걸리는데 담석증에도 실리마린이 아주 좋다고 합니다.



14


B형 간염환자도 2년 정도 실리마린을 장복했더니 B형 간염이 완치됐다고 하며, 내장의 응어리진 것을 풀어주고 나쁜 피를 걸러주어 출혈과 하혈, 토혈 등에 피를 멎게 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15



감기약 중 진통 해열제로 많이 쓰이는 타이레놀이 간에 너무나 안좋다고 하는데요. 간을 녹이는 타이레놀을 실리마린과 함께 먹으면 간을 보호할 수 있다고 합니다. 


16


밀크시슬 부작용으로는 설사와 복통, 구토나 두드러기 등이 있으며 임신과 모유수유중인 여성은 먹지 않아야 합니다.


또한 밀크시슬이 좋다고 하여 술과 기름진 음식, 인스턴트 음식을 계속 먹는다면 기대효과는 떨어질 수 밖에 없습니다. 분명 영양제는 안좋은 몸을 정상으로 되돌리는 것이지, 안좋은 것을 좋은 것으로 만드는 것이 아님을 알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