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아두면 좋은 것들/건강

우루사 효과와 가격

우루사 효과와 가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현대인들의 간은 늘 피곤합니다. 간이 피로하기 때문에 육체피로와 함께 건강이 안좋아진걸 느낄수 있는데요.


그래서 시중에는 간의 피로와 기능을 향상시키는 제품군들이 많이 나와 있지만 많은 사람들에게 검증받은 제품들은 많지 않습니다.


추천글..

2018/04/23 - 아로니아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2018/04/22 - 당뇨병 초기증상과 당뇨에 좋은 음식

2018/04/21 - 산수유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2018/04/20 - 소화불량과 위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2018/04/19 - 위암 초기증상과 치료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피로회복과 간수치 개선효과에 있어 임상에서 검증된 우루사는 국내판매 1위 제품입니다. 간장약인 대웅우루사와 자양강장제인 복합우루사는 약국에서 판매하는데요.


대웅우루사는 간의 노폐물을 제거하고 간세포를 보호하는 UDCA 성분과 피로회복에 도움이 되는 비타민 B1과 B2를 함유하여 만성 간질환의 간기능 개선, 간기능 장애에 의한 전신권태, 육체피로, 식욕부진, 소화불량에 도움을 줍니다.


2


알파우루사는 소지에 용이한 패키지와 쉽게 복용할 수 있는 작은 제형을 통해 여성의 편의성을 보강한 제품이며,


복합우루사는 UDCA 이외에 피로회복과 에너지 생성에 도움이 되는 비타민 B1, 이노시톨, 타우린, 인삼을 함유하여 자양강장, 육체피로, 병중, 병후및 영양장애에 사용되는 약입니다.



성분별 약리작용은 UDCA(우루소대옥시톨산)- 간의 혈류량을 증가시키고 간세포 손상을 개선하며, 담즙분비 촉진 및 독성 담즙산을 대체합니다. 또한 세포막을 안정화시키고 간세포를 보호하며 면역조절 및 항산화 기능을 합니다.


티아민(비타민B1)- 탄수화물, 지방, 단백질대사에 중요한 역할을 하며 육체활동을 하는 과정에서 신체의 에너지 생성에 중요하게 작용합니다. 운동으로 인한 피로 예방및 회복 뿐만 아니라, 나른함이나 불안감 같은 정신감각적인 피로개선에 효과적입니다.


3



리포블라빈(비타민 B2)- 에너지대사와 단백질대사, 스테로이드 호르몬생산 등에 작용하며 비타민 B6를 활성형으로 전환시키는데 관여합니다.


이노시톨- 세포의 생존과 성장은 물론, 말초신경의 발달과 기능수행에 필수적이며 인슐린 민감성을 높여 포도당의 향상성을 유지시키고, 중성지방, 콜레스테롤, LDL은 감소시키면서 HDL은 증가 시킵니다.



타우린- 담증산과 결합하고, 망막의 발달달 및 중추신경기능에 도움을 주며 운동능력을을 향상시키고 에너지를 증가시킵니다.


인삼- 항산화 작용이 있으며, 당뇨 및 인지기능장애와 같은 증상을 개선시키며 에너지를 증가시킴으로써 전반적인 건강을 향상시킵니다.


4



당나라 당초본에는 웅담이 수재되어 간 또는 담관 장애에 기인할 것으로 생각되는는 증상들의 치료에 사용되어 왔는데요.


1902년 스웨덴 과학자 하마르스텐이 북극곰의 담즙에서 최초로 발견하여 1927년 일본 Shoda가 처음 정제에 성공하며 임상에서 충분하게 사용할 만한 양을 합성하고 제조하기 시작했습니다.



현대적인 의약품으로는 1960년대 일본에서 최초 개발된 이후 전세계에서 그 효능과 효과가 입증되어 세계적으로 사용중인 약물로서 담석증, C형 간염 등 그 용도가 지속적으로 개발되어 매년 10% 이상씩 증가되고 있습니다.


5


만성간염환자를 대상으로 한 임상시험에서 대웅우루사 1일 3캡슐 복용은 전신권태와 식욕부진, 육체피로와 오심구토를 개선했습니다. 또한 간기능 수치를 유의하게 개선하였습니다.


6



임상시험에서 UDCA를 50mg씩 1일 3회 투여했더니 만성간염환자의 간기능 수치를 유의하게 개선하였고 식욕부진, 전신권태, 복부팽만감, 오심구토 등을 개선했습니다.


7


특히 GOT 수치가 80 이상인 환자의 GOT, GPT 수치를 유의하게 개선했습니다.



8



간기능 수치를 유의하게 개선시켰을 뿐만 아니라 간 혈류량을 증가시켰습니다.


9

우루사 가격은 복합우루사의 경우 60캡슐 기준 2만원 중반대, 80캡슐은 3만~4만원대이며, 대웅우루사는 100T 기준 대략 2만원 중반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