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아두면 좋은 것들/건강

바나나 효능과 섭취시 주의사항

바나나 효능과 섭취시 주의사항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우리가 흔히 접할 수 있는 과일중 하나가 바나나인데요.


무심코 먹었던 음식이 좋은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그럼 어떤 효능이 있는지 알아볼까요.


추천글..

2018/03/23 - 동안 얼굴과 노화 예방에 좋은 방법

2018/03/18 - 생활정보꿀팁 불법스팸전화및 불면증 없애는 법

2018/03/15 - 장건강과 대장암을 예방할 수 있는 방법

2018/03/14 - 다리부종과 아픈데 좋은 센시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2018/03/13 - 무릎통증과 허리통증의 원인과 해결방법


1



바나나 효능


바나나는 칼로리와 당질이 높은 알카리성 식품으로 비타민 C와 칼륨 등을 많이 함유하고 있습니다. 바나나의 첫 번째 효능은 혈관기능을 개선시켜 주는데요. 나트륨 배출과 신장기능을 향상시키며 바나나 속 칼륨 성분이 심혈관 질환 예방에 아주 좋다고 하네요.


2


하지만 칼로리가 높다보니 너무 많은 양을 드시는 것을 삼가해 주시고, 하루 한개만으로도 충분한 양의 칼륨을 챙길 수 있습니다. 


3


두 번째 효능은 장건강에 아주 좋은데요. 프락토오리고당이 함유가 되어 있어 소화작용을 도와주고 변비가 있으신 분들에게 좋은 식품입니다. 하지만 덜 익은 바나나는 반대로 변비를 악화시킬 수 있으니 꼭 충분히 익은 상태에서 먹는 것이 좋습니다.



4


세 번째는 정신건강에 좋은데요. 별거 아닌것 같은 과일 하나가 세로토닌 분비를 촉진시켜 불안감이나 우울증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5



네 번째 효능은 다이어트효과인데요. 비타임A와 C등 영양소가 풍부하면서도 지방과 콜레스테롤은 전혀 없고 포도당 비율이 높은 바나나는 100g당 88kal 열량을 가지고 있어 식사 대용으로 드셔도 되기 때문에 다이어트 하시는 분들이 가장 많이 찾는 음식중 하나입니다.


6


그 외에도 바나나는 철분이 많아 빈혈예방에 좋으며, 혈압을 정상으로 유지시켜 줍니다. 또 위산을 중화시켜 속 쓰림에도 아주 좋습니다.



바나나 섭취시 주의사항


바나나는 칼로리가 높기 때문에 많은 많은 음식을 섭취한 후 후식으로 드시는 것보다 공복에 우유나, 요구르트와 함께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7


또한 위에 설명드린대로 효과를 얻기 위해선 잘 익은 바나나를 드시는게 좋은데요. 바나나를 잘 숙성시키려면 잘 익은 바나나와 덜 익은 바나나를 함께 밀폐용기에 넣고 보관하시면 하루나 이틀 정도 지나면 잘 숙성된 바나나를 드실 수 있습니다.



8


간혹 바나나 껍질을 이용해 음식으로 이용하시는 분들이 계신데요. 바나나는 대부분 수입품이고 통관 기간이 길기 때문에 많은 양의 농약이 잔류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기형을 유발할 수 있는 농약의 껍질은 좋지 않으니 음식으로 사용하면 안되겠죠.


이상 바나나 효능과 섭취시 주의사항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