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아두면 좋은 것들/건강

혈관 노화 예방에 좋은 방울무김치 효능

혈관 노화 예방에 좋은 방울무는 혈과 노화를 촉진하는 염증을 억제하고 혈관 탄력도를 높여 혈관에 노폐물이 끼는 것을 방지하는데요. 방울무를 김치로 담가 먹으면 숙성 과정에서 항산화 성분이 증가해 체내 흡수율을 높여 줍니다. 

 

방울무김치
방울물김치 효능

 

1 혈관 노화 원인

혈관 노화의 원인은 다양한데요.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자연스레 혈관도 노화가 되지만 이 외에도 음주나 흡연, 비만, 당뇨, 고혈압, 스트레스 등이 있습니다.

 

 

 

지나친 음주는 심장 근육을 망가뜨려 알코올성 심근증에 걸릴 확률을 높이며, 흡연은 심혈관계 질환에 심각한 영향을 미칩니다. 또한 비만인 사람의 복부 내장지방은 혈액으로 침투해 당 대사와 지질 대사에 이상을 일으켜 시간이 지남에 따라 당뇨와 고혈압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2 혈관 노화 예방

혈관 노화 예방을 하려면 먼저 올바른 식습관을 가져야 하는데요. 포화지방과 트랜스지방, 설탕은 혈관을 노화시키는 주요 원인 중 하나이기 때문에 이런 음식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음식물을 너무 짜지 않게 싱겁게 먹어야 하며, 오메가 3가 풍부한 생선을 일주일에 2번 이상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와 함께 운동하는 습관을 늘리며 혈관에 좋은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3 방울무 효능

혈관에 좋은 음식으로 방울무김치가 있는데요. 방울무는 섬유질과 단백질, 칼슘, 비타민b, 비타민c, 카로틴 등이 풍부하며 여러 항산화 성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한 또한 마그네슘과 이소티오시아네이트 등이 함유되어 있어 암이나 심혈관질환 예방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4 방울무김치가 혈관 노화 예방에 좋은 이유

방울무김치가 혈관 노화에 좋은 이유는 방울무 속의 이소티오시아네이트 성분과 마그네슘이 풍부하기 때문인데요. 이소티오시아네이트는 혈관 노화를 촉진하는 염증을 억제하며, 마그네슘은 혈관 탄력도를 높여 혈관 내부에 노폐물이 끼는 것을 방지합니다.

 

방울무를 김치로 담가 먹으면 숙성 과정에서 플라보노이드, 폴리페놀 같은 항산화 성분 함량이 증가하고 세포벽이 허물어지면서 체내 흡수율은 더욱 높아집니다. 또 김치를 만들 때 생강을 갈아서 첨가하면 더욱 좋은데요. 생강은 혈관을 확장시키는 쇼가올 성분이 풍부하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