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아두면 좋은 것들/건강

지방탈출 프로젝트 다리 하체부종 마사지

다리 하체부종 마사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마사지 방법

가끔 종아리 마시지를 받아보면 그 순간은 시원하지만 다음날이면 다시 다리가 붓는 느낌이 들곤 합니다. 누구나 한 번쯤 경험이 있으실 텐데요. 이런 경우는 다리 붓기 원인을 제대로 해결하지 못해서 생기는 경우라고 합니다.

 

 

 

다리 부종은 순환이 막혀서 생긴 것이기 때문에 순환이 막힌 부분을 뚫어 하체 부종은 물론, 종아리 굵기를 줄이고 틀어진 골반까지 맞춰줄 수 있는 마사지법입니다.

 

1 척추&천골 마사지

첫 번째는 척추&천골 마사지인데요. 의자에 앉아 양쪽 다리를 벌리고 앉습니다. 일명 쩍벌 자세라고도 하죠.

 

그런 다음 요추 양옆으로 3~4cm 정도 양 손을 이동한 다음 움푹 파인 곳을 꼬옥 눌러 엄지로 고정해 줍니다. 

 

 

 

엄지를 고정한 기준으로 몸을 좌우로 한번씩 이동을 해 줄 건데요. 아래와 같이 좌측으로 한 번, 우측으로 한 번.. 이런 식으로 한 번 왔다 갔다를 10번을 해 줍니다. 

 

이렇게 해 주면 뭉친 근육이 쏴악~  풀리며 아주 시원함을 느끼실 수 있는데요. 10번을 다한 후 아래와 같이 양 손을 5cm정도 밑으로 내려주시고요.

 

 

 

천골 부분을 좌우로 한 번씩 움직이면서 양옆을 지압해 줍니다. 마찬가지로 10회를 반복해 주시고요.

 

이번에는 조금 더 아래로 내려 엉덩이 시작점을 위와 같이 동일하게 엄지손으로 지압하면서 좌우로 움직여 줍니다.

 

마찬가지로 좌우로 움직이며 10회를 마무리해 줍니다.

만약 골반까지 들어주며 허벅지 앞쪽에 힘이 들어가게 되면 운동 효과가 더욱 높아지게 됩니다. 또한 요신경과 천골신경총 주변 근육을 마사지해 척주기립근도 편해지고 신경 순환이 되어 시원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요신경과 천골신경총 주변 근육을 마사지해 척주기립근도 편해지고 신경순환이 되어 시원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2 서혜부

이번에는 서혜부 마사지를 해 줄 건데요. 이번에도 의자에 다리를 벌린 상태로 앉아주시고요. 양 손을 이용해 옆구리를 주물러 줍니다.

 

그런 다음 서혜부를 마사지해 줄 건데, 서혜부 주변에는 큰 혈관과 신경, 림프샘이 지나가기 때문에 강하게 자극하지 않도록 부드럽게 마사지해 줍니다.

 

안에서 밖으로 부드럽게 마시지 해 주시는데요.

 

마시지를 밖으로 해 나가다 보면 넙다리빗근과 서혜인데가 만나는 꼭짓점 부위가 나오는데, 그곳의 서혜인대 위쪽 근육을 잡고 몸을 앞으로 숙였다 제자리로 돌아와 줍니다. 이것도 10회를 반복해 주세요.  이 마사지는 서혜부 주변 근육을 풀어 하체 부종 완화에 도움을 줍니다.

 

3 대퇴근막장근 & 내전근

마지막으로 태퇴근막장근 & 내전근 마사지인데요. 이 부분이 하이라이트이고 여기를 잘 풀어주면 다리가 정말 시원해집니다.

 

먼저 골반 옆에 있는 대퇴근막장근을 잡아주시고요. 

 

허벅지 옆 라인을 따라 주무르면서 무릎 위까지 내려가 줍니다.

 

뭉치기 쉬운 대퇴근막장근 주위와 장경인대까지 마사지하기 때문에 아주 시원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번엔 허벅지 안쪽에 위치한 내전근 마사지를 해 볼 건데요. 한쪽 발을 다른 쪽 다리 위로 올려 주시면 허벅지 안쪽에 힘줄이 느껴질 수 있습니다.

 

힘줄의 허벅지 안쪽 내전근을 따라 오금까지 마시지 해 줍니다. 

 

이번엔 좌골 신경을 마사지해 줄 건데, 아래와 같이 한쪽 다리를 올린 후 양손을 맞대어 산 모양을 만들어줍니다.

 

그런 다음 다리를 들어 엉덩이와 가까운 쪽을 누른 후 다리를 내려줍니다.

 

좌골 신경 라인을 따라서 다리를 들었다 내리며 지압해 줍니다.

 

이렇게 해 주면 하체의 노폐물 배출을 도와 부기를 뺄 수 있으며 이와 함께 뭉친 근육을 풀어 시원한 느낌도 덤으로 얻을 수 있습니다.

 

이상 다리 하체부종 마사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