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만사/이슈 & etc..

결혼정보회사업체의 등급표에 대한 단상

나는 과연 몇 등급일까?!.. 결혼 적령기의 대다수의 사람들은 결혼정보회사의 등급표에 대해 궁금해 합니다.


사람 위에 사람 없고 사람 밑에 사람 없다지만.. 결혼이라는 것은 늘 세속적인 현실을 생각하게 되는데요. 물론 물질적인 면을 떠나 가장 중요한 것은 남녀간의 변하지 않는 애틋한 사랑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추천글..

2018/03/06 - 국내여행및 해외여행 호텔 숙박예약 꿀팁

2018/03/06 - 뱃살빼는 최고의 방법과 운동법

2018/01/21 - 땡처리해외여행에 대해 알아보자

2018/01/19 - 에어텔 여행에 대해 알아보자

2018/01/19 - 예쁜 인테리어 가구 어디가 좋을까?!


1



하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현실은 늘 경제적인 면에 따라 행복이 좌우 되기도 하는데, 이렇게 순수하게 사람이 만나 사랑을 하게 되고 영원토록 함께 해야 할 결혼생활이 우리나라에서는 늘 주위 환경에 부딪혀 어려움을 격고 헤어지게 되는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


그래서 유유상종이라는 말이 나온걸까요?!.. 대부분의 사람들은 그렇지는 않겠지만 상류층에선 절대 배우자 감을 아무하고나 짝을 맺어 주지 않는다고 합니다.  


2



기본적인 신체조건은 두 말할 것도 없고 학벌이나 집안내력이 가장 중요하다고 하는데요. 뭐 이 부분은 드라마와 영화에서 늘상 봐 와서 잘 알고 계시겠지만 구체적으로 배우자의 면면을 살펴보면..


1등급은 부모가 장차관급 공무원이나 국회의원, 자치단체장 또는 부모 재산이 1000억원 이상 기업가나 강남 대형 병원장 또는 판검사라고 합니다.


3


헉!..소리가 나올만도 한데요..ㅋㅋ...  속된말로 흑수저가 그 부류에 속하려면 서울대 법대를 나와 판,검사 정도는 되야 한답니다.


2등급은 부모님이 1급 공무원 또는 부모 재산이 500억 원 이상 기업가로 이 부류에 속하려면 배우자는 서울대 법대 출신 검사나 서울대 출신 행정고시 재경직 합격자 또는 5대 로펌 변호사라고 합니다.



4


3등급은 부모가 2급 이상 고위공무원이나 지방기관장 또는 국내 3대 메이저 대학 정교수로 재산이 100억원에서 500억 사이로 비사업가는 안되며 그 부료에 속하려면 서울대 의대 출신이거나 비서울대 출신 판,검사 또는 비서울대 출신 행시 재경직 합격자와 대형 로펌 변호사라 합니다.


5



1등급부터 3등급까지는 우선 부모로부터 타고난 재력과 학력 등 조건이 맞아야 한다고 하는데요. 예전엔 개천에서 용났다지만 요즘엔 계층간의 이동이 쉽지 않다고 합니다. 제 아무리 돈이 많아도 기본적인 조건이 맞지 않으면 그 부류에 들어가기 어렵다고 하네요.


이 외에도 등급이 꾀 많은데요.  


6


4등급 여자는 스타급 연예인과 메이저 언론사 아나운서, 미스코리아대회 선 이상 입상자로 남자는 행시 일반행정 합격자와 외무고시 합격자, 입법고시 합격자, 의사 A급과 외국계 은행 입사자 등이 있습니다.


7


그 외에 일반인의 등급은 의사와 약사, 로펌변호사와 명문대 졸업자로 메이저 공기업 입사자 그리고 공인회계사나 세무사 등이 있다고 하며 그 이하로 초중고 교사와 7급 공무원 합격자, 메이저 은행이나 증권사 입사자 등이 있다고 합니다. 



8



네.. 이렇게 결혼정보회사 업체에서는 등급표에 표시된 데로 짝을 맺어 주게 되는데요. 하지만 사람사는게 다 새옹지마라고.. 그렇게 좋은 조건의 사람들이 만나 행복하게 잘 살면 좋겠지만, 꼭 그렇지 못하고 헤어지는 경우도 많은 것이 현실입니다.


제아무리 돈이 많고 상류층이라 하더라도 그들만의 문제와 트러블은 있게 마련입니다. 다만, 경제적인 여유로 인해 그 빈도가 낮을 뿐이겠죠. 반면에 경제적으로는 부족해도 좋은 인연을 만나 행복하게 잘 사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인연과 만남 그리고 행복과 불행은 누구나 공평한 것 같습니다.


다만 그것을 어떻게 생각하고 느끼느냐에 따라 행복과 불행이 결정되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