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만사/시네마천국

강철비는 어떤 영화일까?!

변호인 이후 4년만의 복귀작인 양우석 감독의 강철비는 배우 정우성과 곽도원과 함께 호흡을 맞춘 작품입니다.


내용은 북한에서 쿠데타 발생 이후 최정예 요원 엄철우(정우성)가 북한 1호와 함께 남한으로 내려오며, 이 정보를 입수한 대한민국 외교안보수석 곽철우(곽도원)는 전쟁을 막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내용인데요.


먼저 정우성은 북한 최정예요원 엄철우 역으로, 조국에 대한 신념으로 가득 찬 냉철한 요원은 물론 가족을 사랑하는 평범한 가장의 모습까지 선보이며 자신의 필모그래피 사상 가장 다채로운 모습으로 변신을 꾀했습니다. 





여기에 곽도원은 최고 엘리트 코스만을 밟아온 남한 외교안보수석 곽철우로, 그는 중국어, 영어까지 3개국어에 능통한 엘리트적인 매력은 물론, 특유의 재치와 유머러스함까지 보여주는 동시에 가슴을 울리는 뜨거운 열연까지 선보이며 인생 캐릭터 탄생을 예고합니다. 




북한 내 쿠데타가 발생하고, 북한 1호가 남한으로 긴급히 내려오면서 펼쳐지는 첩보 액션 블록버스터 강철비! 

최근 국내 극장가에서 주를 이루는 영화들이 과거에 주목하는 것과는 달리, 강철비는 전 세계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는 대한민국의 현재, 그리고 미래를 감독의 통찰력과 영화적 상상이 더해진 첩보 액션 블록버스터 입니다. 





양우석 감독은 “남과 북이 처한 엄혹한 현실에 대한 상상이 그 어느 때보다도 필요한 세상이 된 것 같다. 남과 북의 긴장에 대해 냉철한 상상을 해보자는 의미에서 <강철비>라는 작품을 기획하게 되었다”라며 영화의 기획 의도를 전했습니다.





특히, 영화감독 이전에 웹툰 작가로도 정평이 난 양우석 감독은 2011년, 영화 <강철비>의 근간이 된 웹툰 [스틸레인]을 통해 북한 김정일의 사망을 예측해 큰 충격을 전하며 조회수 천만을 돌파한 바 있습니다. 





나아가 그는 10여 년에 걸친 꾸준한 자료조사와 축적된 정치적·군사적 배경지식으로 한국 영화 최초 핵전쟁을 다룬 <강철비>를 탄생시켰으며 특히, 북한과 핵무기에 대한 정보가 한정적인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마치 도서관을 방불케 하는 광범위한 자료 수집과 군사전문가 못지 않은 지식을 통해 <강철비>의 배우들과 스탭들의 감탄을 자아내기도 했는데요.

 

한편 시사회 이후 네티즌 반응은 나름 괜찮은 영화였다라고 하는데, 소수의 의견이 전부를 대변할 수 없기에 재미와 흥행여부는 향후 추이를 지켜봐야 할것 같습니다..^^


'세상만사 > 시네마천국' 카테고리의 다른 글

추억의 명작 죽은 시인의 사회  (0) 2018.01.02
쥬만지 새로운세계  (0) 2017.12.29
1987  (0) 2017.12.21
명작영화 가타카  (0) 2017.12.19
위대한쇼맨  (0) 2017.12.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