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관련/국내여행

국내겨울여행을 떠나 보자

날씨가 추워지는 겨울입니다. 하지만 춥다고 여행을 못하리란 법은 없겠죠..^^

 

날씨가 더우면 더운대로.. 추우면 추운대로 계절별로 여행하며 즐기면서 사는 것도 나쁘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우리나라도 구석구석 잘 찾아보면 정말 여행하기 좋은 곳이 너무나도 많은데요.


그럼 가볼만한 국내 여행지 세곳을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1, 강원도 영월


영월은 한반도 지형이 있는 곳으로도 유명한데요. 평창강 끝머리에 형성되어 있고 선암마을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단종의 유배지로 잘 알려진 영월은 세조에 의해 사약을 받고 세상을 떠났던 곳입니다.


또한 요선정의 아름다운 비경과 고씨굴의 신비로움을  함께 둘러보시는 것도 참 좋을 것 같습니다.






2, 양평 두물머리


먼 곳 여행을 떠나시기 힘든 수도권 지역 분들은 양평 두물머리 여행지도 괜찮을 것 같은데요.


남한강과 북한강의 두물이 합져지는 의미의 두물머리는 복잡한 일상속에 쌓여있는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잔잔하고 낭만적인 삶의 여유를 잠시나마 갖게 해줄 명소인것 같습니다. 

 




3, 전남 담양

날씨가 추우시다면 조금은 포근한 전남 담양 여행도 괜찮을 것 같은데요. 담양은 대나무골테마여행과 메타프로방스, 메타세콰이어길이 볼만합니다.  

메타세과이어 가로수길은 국가 산림문화자산 1호로 지정되었고요. 양묘에 의해 생산된묘목으로 가로수 숲길을 조성했다고 합니다.




4, 강원도 속초

겨울여행하면 바다가 빠질수 없겠죠^^ 속초에는 낙산사가 있습니다. 낙산산 여행후 겨울바다를 구경하며 일상속 스트레스를 풀고 새해 계획을 그려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은데요.

특히 속초에는 예능 비행소녀에서 조미령과 손진영이 다녀온 핫플레이스 속초중앙시장이 있어 다양하고 맛있는 먹거리가 즐비합니다. 여행과 맛집을을 찾는 분들에게 좋은 장소가 될 것 같네요. 




5, 경상남도 통영

혼자 여행하시는 분들에게 추천할만한 여행지 인데요. 바다와 마을이 가깝고, 아기자기한 동피랑 벽화마을이 볼 만합니다.

그리고 아침 저녁으로 물드는 일출과 일몰을 구경 할 수 있으며 혼자만의 낭만과 사색을 즐길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비교적 대중교통이 잘 되어 있어 이동도 편리하구요. 

이상 가볼만한 국내겨울여행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