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아두면 좋은 것들/건강

지방분해 호르몬 아디포넥틴이 많이들은식품과 뱃살빼는 운동

지방분해 호르몬 아디포넥틴과 뱃살빼는 운동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우리 몸에서는 지방 분해 호르몬인 아디포넥틴이 나온다고 하는데요. 아디포넥틴은 간과 근육에서 지방을 에너지로 사용하게 해 지방을 태우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지방은 우리 몸의 최종적인 에너지 저장 형태로 남게 되는데요. 지방을 빼려면 운동을 굉장히 많이 해야 하는데, 아디포넥틴은 간과 근육세포가 자기 주변 지방을 곧바로 산화시켜 에너지로 이용하는 것을 촉진시켜 줍니다. 


추천글..

2018/06/27 - 체중감소에 좋은 음식 슈퍼푸드 7가지

2018/05/25 - 대사증후군이란 무엇일까?! 증상과 좋은 음식

2018/05/06 - 뱃살과 나잇살 빼는 율무 효능! 최고예요.

2018/04/02 - 레몬밤 복부비만에 아주 좋아요

2018/03/06 - 뱃살빼는 최고의 방법과 운동법


지방분해 호르몬 아디포넥틴



아디포넥틴 호르몬이 많은 경우 가만히 있어도 쌓이는 지방을 태워 에너지로 사용하여 살이 찌지 않는다고 하는데요. 아디포넥틴 호르몬이 적은 경우 가만히 있으면 쌓이는 지방을 에너지로 사용하지 못하고 살이 찐다고 합니다.


1

2


아디포넥틴이 부족한 사람들의 공통점은 바로 뱃살이 나온 사람들이라고 하는데, 지방이 많아지면 염증세포가 늘어나고 이 염증세포가 분비하는 호르몬이 지방 분해 호르몬인 아디포넥틴 분비를 억제한다고 합니다.




3

4


지방이 가장 먼저 쌓이는 곳이 피하지방인데, 문제는 피하지방을 넘어 장기들 사이사이에 쌓이는 것이 진짜 문제라고 합니다. 그것이 바로 내장지방인데, 내장지방이 많이 쌓인 경우 아디포넥틴 호르몬 감소가 이어지고 비만이 가속화 되며, 살이 빠지지 않는 체질로 변화가 되어 결국 악순환이 이어지게 되는 것입니다.



5

6

7

8



아디포넥틴은 이 외에도 혈관청소부 역할을 하는데요. 혈관에 쌓인 콜레스테롤을 분해하고 인슐린이 제 기능을 하도록 도와 당뇨를 예방하며 혈압을 낮춰주고 동맥경화를 막아 그로 인해 고혈압과 심근경색, 뇌졸중 등 심혈관 질환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9

10


또한 당뇨병 예방에 도움이 되며 내장 지방을 태워 비만 치료에도 도움이 된다고하네요.


11


아디포넥틴 호르몬을 증가시키기 위해선 내장 지방을 줄여야 하는데요. 그래야 아디포넥틴 호르몬이 증가가 되어 더욱 내장 지방이 감소가 되는, 즉 선순환이 이어지게 되는 것입니다.


12



13


내장지방 태우는 뱃살 운동


14


먼저 어깨너비로 다리를 위치시켜 주시구요.


15


살짝 앉았다가 일어날 때 무릎을 끌어 올렸다가 다시 다리를 내려 주시는데, 왼쪽 오른쪽 교대로 무릎을 끌어 올려 배에 힘을 꽉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16



17


동시에 팔은 무름을 올릴 때 크게 돌려 옆으로 뻗어 주시면 되는데요. 마치 덩더쿵 춤을 연상하듯 가볍게 뻗어 주세요.


18

19


두 번째 운동은.. 팔꿈치와 무릎을 붙인 뒤  팔 사이로 다리를 차 올리는 운동입니다.


20

21


팔꿈치와 무릎은 최대한 가깝게 해 주시고 다리를 차올릴 때는 힘차게 들어 올려 주세요.


22

23


왼쪽 오른쪽 발을 번갈아 해주시면 되는데, 무릅과 다리를 들 때 복근을 수축한다는 느낌으로 해 주셔야 합니다.


24


세 번째 운동은 누운 자세에서 발끝과 손을 서로 엇갈리게 모아 준신 후 교대로 몸을 비틀어 줍니다.


25

26


몸을 비틀면서 운동할 때 머리와 다리는 바닥에 닿지 않게 해 주세요. 복부가 비틀리면서 내장 지방이 빠진답니다. 



27

28


네 번째 운동은 머리와 발은 바닥에 닿지 않은 채 다리를 위아래로 엇갈리게 움직여 줍니다.


29

30

31


다리를 교차할때 다리를 쭉 편 상태에서 하게 되면 허벅지 운동이 될 뿐, 복부운동이 안된답니다. 때문에 다리를 교차할 때는 무릅을 굽힌 상태로 복부에 힘이 들어간 채 운동을 해 주어야 합니다. 


32

33


이 운동을 하루 40분, 주 4회 이상 해주고 10주 동안 꾸준히 뱃살 빼주는 식단과 함께 하면 충분한 뱃살을 뺄 수 있다고 하네요. 



아디포넥틴이 많이들은 식품


아디포넥티틴이 많이 든 식품으로는 닭가슴살과 아몬드, 콩미숫가루, 키위 등이 있는데요. 이 음식들을 셰이크로 만들어 마시면 뱃살 빼는데 아주 좋다고 합니다.


34


만드는 방법은 삶은 닭가슴살 100~120g, 키위 80~90g, 아몬드 10알, 꿀 1티스푼, 콩미숫가루 1큰 술, 물 100ml을 믹서기에 함께 넣고 갈아 주시면 됩니다.


35

36


이상 지방분해 호르몬 아디포넥틴이 많이들은 식품과 뱃살빼는 운동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